순천시, ‘2024년 따순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3:30:46
  • -
  • +
  • 인쇄
▲ 순천시청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30일까지 2024년 따순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참여자를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따순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지역 내 사회적 관계 형성 및 마을공동체 주도 지역문제 해결 등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17년을 시작으로 8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다양한 영역의 개인 및 공동체를 발굴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총 13팀 내외로 선정하여 팀당 2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단계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자격은 사업 공고일 기준 순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3인(1단계) 또는 5인(2단계)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 모임 또는 단체로써, 여기에 해당된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순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순천시 자치행정과(순천시 장명로 30, 2층)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청 홈페이지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순천시 자치행정과 마을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성인문해교실 수료식' 개최, 어르신들의 성취감 높여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5일 보령베이스 동백홀에서 어르신 및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문해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총 491명의 어르신들이 문해교실에 참여했으며, 그중 234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은 식전공연, 수료증 수여, 개근자·모범학습자 등에 대한 시상, 학습영상 감상, 소감문 발표, 졸업식 노래, 기념촬영 등 다채롭게 진행돼 참석자들의

괴산문화원,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 선정

[뉴스스텝] 충북 괴산문화원은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괴산문화상은 괴산군의 문화 정체성 확립과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될 예정이다.올해는 문화상과 공로상 부문에서 총 2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문화상은 국가무형문화재 한지장 기능보유자인 안치용(연풍면) 씨가 수상했다.안 씨는 괴산한지체험박물관장으로서 연풍한지의 우수성과 전통 한지문화의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렸으며

안산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5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담당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교육에서는 아동복지시설을 운영함에 있어 꼭 필요한 아동학대 예방, 아동권리 교육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정보화사회에 발맞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아동복지시설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