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체육꿈나무에 격려금 증서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3:20:29
  • -
  • +
  • 인쇄
전국소년체육대회 씨름 3위 이유찬 학생에 50만원 지급
▲ 김제사랑장학재단, 체육꿈나무에 격려금 증서 수여

[뉴스스텝] 김제시는 김제사랑장학재단이 5일 김제초등학교 이유찬 학생에게 체육꿈나무 격려금 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유찬 학생은 최근 열린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씨름 개인전에서 3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지난 6월 30일 장학생선발심의회 심의를 거쳐 50만 원의 격려금을 받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제사랑장학재단 정성주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김제초등학교 교직원, 그리고 이유찬 학생의 가족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체육 꿈나무 격려금 제도는 2017년부터 시행되었으며, 김제시 관내 학교 재학생 중 전국체전 또는 소년체전에서 1위부터 3위를 수상하여 김제시의 위상을 높인 우수 체육 인재에게 격려금을 지원해 왔다.

특히 2024년부터는 전북도민체전에서 1위를 차지한 학생들에게도 체육꿈나무 격려금 지급을 확대함으로써 더 많은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지역 체육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수상자인 이유찬(12) 학생은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훈련해서 훌륭한 선수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성주 이사장은 "이유찬 학생이 보여준 노력과 성취는 우리의 자랑이자 대한민국 미래 체육계를 이끌어갈 소중한 재능"이라며, "학생의 노력과 열정은 이미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과 성실함으로 더 큰 성취를 이루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지난 2007년 8월 설립 이후 약 272억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하여 김제사랑장학금, 모두누리 진학격려금, 지평선학당 운영 등 다양한 장학사업으로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교육청,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 사안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피해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22일~24일사천 인재니움에서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이번 연수회는 역할에 따라 이틀씩 나누어 진행했다.22일부터 23일까지는 피해조사위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는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경남교육청은 지난 4월 경남해바라기센터를 비롯하여 도내 성폭

북구시설관리공단,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 인정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갱신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최초로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모든 사람의 존엄과 권리를 존중하는 포용적 공단’이라는 인권경영 비전 아래, 인권경영 내규, 윤리·인권경영 매뉴얼 등 제정, 인권영향평가와 직원 대상 교육 등 인권경영 기반을 공고히 해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연천교육지원청,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9월 22일부터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일환으로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를 진행한다.2025학년도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지원단 협의회에서 도출된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상반기 발달지연에 대한 이해 연수에 이어 가정과 보육기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음악치료, 감각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의 주제로 7회차 동안 진행된다. 연천 관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