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중랑 서울장미축제, 5월 16일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3:25:16
  • -
  • +
  • 인쇄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 중랑천을 따라 피어난 장미의 향연
▲ 제17회 중랑 서울장미축제, 5월 16일 개막

[뉴스스텝] 서울의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제17회 중랑 서울장미축제가 오는 5월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중랑장미공원 일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2009년 시작돼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중랑 서울장미축제는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라는 수식어처럼 올해도 중랑천을 따라 이어지는 5.45km의 국내 최장 거리의 장미 터널, 228종 31만 주의 천만 송이 장미가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하는 그랑 로즈 페스티벌 기간에는 중랑장미공원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공연무대와 다양한 체험, 홍보, 전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24일에는 면목체육공원에서 중랑 아티스트 페스티벌로 그 막을 내린다.

▶ 축제의 하이라이트, 3일간의 ‘그랑 로즈 페스티벌’(5.16.~18.)

축제의 중심은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그랑 로즈 페스티벌’이다.

16일 ▲중랑 서울장미축제 걷기대회 ▲16개 동 주민이 참여하는 장미 퍼레이드 ▲중랑장미주간 선포식 ▲인기 가수 송가인, 윙크의 축하 공연, 17일 ▲반려 장미 심기 ▲장미 역사 도슨트 ▲장미 아트 체험 ▲인기 가수 부활, 몽니의 축하 공연, 18일▲서울시 자치구 구립합창단 공연 ▲중랑구민대상 시상식 ▲구민 노래자랑 ▲ 인기 가수 황민우·황민호, 정민찬의 축하 공연으로 3일간의 축제를 마무리한다.

▶ 장미 산업 연계 콘텐츠, 축제의 역사, 구민 주도 프로그램으로 꾸려

장미와 문화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들이 축제장 곳곳에서 함께 열린다.

로즈플레이가든에서는 장미 산업과 체험 콘텐츠를 결합한 ‘중랑 로즈 팝업 전시관’이 운영되며, ▲장미 산업전 ▲축제 MD 상품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ZeROSE 마켓, ▲장미 지도 등이 마련돼 관람객의 발길을 붙든다.

중랑 서울장미축제의 역사 전시도 눈길을 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추억의 사진과 축제의 발전 과정을 보여주는 작품들이 파크 골프장, 로즈 팝업 전시관, 장미 터널 등에 전시되어 축제의 시간과 이야기를 따라 걷는 경험을 제공한다.

수림대 장미정원에서는 중랑 아티스트들의 버스킹 공연과 다문화 공연이 이루어진다.

또한, 동별 아나바다 장터와 체험·공예 부스, 중소기업 홍보관, 야외 도서관 등 다양한 주민 참여형 콘텐츠가 운영된다.

또한 먹골역 7번 출구에서 축제장으로 이어지는 장미꽃빛거리(동일로163길)에서는 플리마켓과 버스킹 공연이 준비돼 축제장으로 향하는 길목부터 축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중랑구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단체 등이 운영하는 먹거리 부스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준비해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중랑장미주간(5.16.~24.) 동안 축제를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지역 내 음식점에서는 10% 할인을 제공한다.(할인 참여 업소는 홈페이지 참조)

▶ 5월 24일, 면목체육공원에서 연계행사로 마무리

축제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면목체육공원에서 ‘중랑 아티스트 페스티벌’이 열린다.

중랑 아티스트들의 버스킹을 비롯해, 구민 노래자랑·중랑재능 콩쿠르·강소천 동요제 등에서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은 주민들이 참여하는 중랑 위너스 콘서트가 무대를 빛낸다.

이외에도 사회복지박람회와 아나바다 장터 등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가수 박상철, 변진섭의 특별 공연이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 서울장미축제는 매년 봄, 중랑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잡은 중랑장미공원을 천만송이 장미로 물들이며 많은 분들께 감동을 선사해왔다”라며 “올해도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전시로 중랑을 찾는 모든 분들이 오감만족의 축제를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장미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