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강원해양문화대축전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4 13:25:03
  • -
  • +
  • 인쇄
제1회 대한민국 BEACH SONG 콘서트 개최
▲ 동해시, 강원해양문화대축전 열린다

[뉴스스텝] 동해시는 10월 7일 저녁7시 동해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동해문화원 주관으로 동해문화예술회관강원해양문화대축전 '제1회 대한민국 BEACH SONG 콘서트'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강원해양문화대축전은 강원도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해양 인물, 문학, 음악, 자연 자원 등 총 4가지의 키워드로 해양 문화의 가치 재발견이라는 의미를 담아 진행된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동해사랑, 헌화가 등 동해안 배경 창작가요 발표, 한 때 청바지와 청년문화를 주도해온 강변가요제, 해변가요제를 추억하는 특집시간 및 국민가수 이미자의 곡‘눈물의 항구’를 후배 가수가 편곡·발표해 관람객들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동해콘서트가 배출한 베스트 밴드 ‘노래마당사람들’이 역대 가요제 입상곡을 열창하며, 국민가수 박창근과 국립합창단 메조소프라노 김미경, 바리톤 정태준, KBS 국악관현악단 김성엽 악장과 모선미 해금 수석 등이 출연하여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동해안의 자연 자원 일출을 배경으로 강릉, 동해, 삼척 등 주요 해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출사한 일출 요가 사진 전시와 약 4개월 운영한 교육클래스에 참여한 일출 요가 시범도 있을 예정이다.

오종식 동해문화원장은 “강원도는 다양하고 풍부한 해양자원을 확보하고 있다”며 “강원해양문화대축전을 통해 강원도 해양 문화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원해양문화대축전은 14일 강릉문화원 강당에서 해양문학을 주제로 국내 저명인사들이 참여하는 학술 심포지엄과 10월 중 동해와 삼척지역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동해 왕 이사부의 삶이 인형극으로 재현되 2회에 걸쳐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