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 동아시아 문화도시 개막 사전행사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3:30:16
  • -
  • +
  • 인쇄
문화도시센터 ‘가꿈 아트마켓’ 운영 및 ‘버스킹 공연’ 개최
▲ 2023년 가꿈 아트마켓 행사

[뉴스스텝]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김해시가 주최하는 동아시아 문화도시 개막 사전행사 ‘수로왕릉 야간개장’에 참여한다.

‘수로왕릉 야간개장 행사’는 동아시아문화도시 개막식에 앞서 시민과 관광객 등에게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고자 마련한 사전 행사로 19일부터 21일까지 김해 수로왕릉 일원에서 펼쳐진다.

해당 행사에서 김해문화도시센터는 ‘가꿈 아트마켓’과 ‘버스킹 공연’개최로 참가한다.

‘가꿈 아트마켓’에서는 김해문화도시센터 문화콘텐츠 플랫폼 ‘가꿈’에서 활동하는 지역예술가 및 창작자 30팀이 참여해 김해만의 색깔을 담은 다양한 공예작품, 소품 및 잡화 등을 판매한다.

참가팀은 △도자기(갤러리공, 나미요, 달모, 도나, 무아공방, 방하림, 지야) △공예․디자인(녹색광선, 룰루낭만협동조합, 모단아트, 베이지멜로우, 소소나유리, 스튜디오물, 식스먼스베를리너, 우드랩소디, 위나브, 즈나나, 퍼지웨이) △잡화․식품(로맨스코드, 마이티티, 바이버스튜디오, 안녕지구야상점, 지윤상점, 치레상점, 헤윰, 차림, 휴밀) △식물․체험(봉자매협동조합, 빅버니컴퍼니, 예닮)이다.

또한 센터는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버스킹 공연’을 수로왕릉 앞 광장에서 19시부터 21시 30분까지 진행한다. 김해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재즈, 팝, 가야금 등 음악공연부터 일본팀의 마술쇼까지 다채로운 공연을 펼친다.

김해문화도시센터 이영준 센터장은 “동아시아 문화도시 개막 사전 행사에 김해문화도시센터만의 고유 콘텐츠로 참여, 문화도시 김해를 널리 알리고 동아시아 문화도시의 성공적 개최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시아 문화도시 사업은 한중일 대표 문화도시 간 문화교류를 추진하는 내용으로, 김해시는 2024년 한국 대표 문화도시로 선정되어 3월부터 10월까지 행사를 펼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