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대공원 개원 50주년 기념 '꿈꾸러 50 SHOW' 5월5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6 13:25:27
  • -
  • +
  • 인쇄
특별 MC ‘펭수’, 서울팝스오케스트라, 어린이 연극 등 메인행사 참여 555가족 26일부터 모집
▲ 서울어린이대공원 개원 50주년 기념 '꿈꾸러 50 SHOW' 5월5일 개최

[뉴스스텝] 서울시설공단은 오는 5월 5일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꿈꾸러 50 SHOW’ 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꿈꾸러 50 SHOW’ 는 서울어린이대공원 개원 50주년을 기념하는 축제로 메인행사는 5일 낮 12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대공원내 숲속의 무대에서 진행된다. 펭수가 스페셜 MC로 참여해 관람객과 함께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서울팝스오케스트라의 어린이날 축하 공연과 어린이 연극공연, 버블매직쇼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금번 어린이대공원 개원 50주년 기념 ‘꿈꾸러50SHOW’에서는 펭수와 함께하는 50돌 축하파티 (대형 케이크 커팅식), 50주년 기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서울팝스오케스트라’ 는 단장 하성호의 지휘로 소프라노 서운정, 소프라노 진윤희, 테너 윤승환이 참여해 ‘축배의 노래’ ‘타임 투 세이 굿 바이’ 및 ‘아름다운 나라’ 등을 공연할 예정이다.

공단은 26일 ‘꿈꾸러 50 SHOW’ 메인행사에 참여할 555 가족을 모집한다. 메인행사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2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가족당 1만원이다. 한 가족 당 최대 4인까지 신청 가능하고 당일 보호자가 반드시 1인 이상 참여해야 한다. 당일 메인행사 참가자들은 행사 지정좌석과 함께, 서울어린이대공원 50주년 기념 티셔츠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5월 5일 대공원 전역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음악분수 인근에서는 오후 1시부터 어린이들이 길거리 낙서 체험을 할 수 있는 ‘함께 그리는 드림로드 SHOW’ 가 진행되며, 동물원 광장에서는 오후 1시부터 플라스틱 병뚜껑을 모아온 방문객에게 재활용 굿즈를 증정하는 ‘찾아가는 자원순환캠프’ 가 운영된다.

열린무대에서는 오후 1시부터 어린이 문화운동 단체인 색동회와 함께하는 ‘동화 뮤지컬‘ 과 ‘전래놀이 체험부스‘ 등이 열리며, 팔각당에서는 오후 2시부터 육군56사단 ‘군악대의 버스킹 공연‘ 도 펼쳐진다. 또한 잔디구장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시각장애인 아동, 다문화가정 아동 등이 참여하는 ‘이랜드FC 어린이축구교실’도 진행된다.

서울어린이대공원의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공원 누리집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은 “서울어린이대공원 50주년을 맞아 어린이날 대공원을 찾는 많은 시민분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준비했다” 라며 “앞으로도 대공원을 찾는 가족들이 특별한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매력적인 서울어린이대공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