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6월 5일 ~13일‘제3회 환경교육주간’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13:10:22
  • -
  • +
  • 인쇄
창원그린엑스포·환경영화제·클래식 환경음악회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 풍성
▲ 제3회 창원시 환경교육주간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가 오는 6월 5일부터 13일까지 ‘제3회 창원시 환경교육주간’을 운영한다.

시는 올해 슬로건을 “오늘의 환경 실천, 내일의 푸른 지구”로 정하고, 기후위기 대응과 자원순환 실천을 유도할 수 있도록 교육·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환경교육주간 첫날인 6월 5일은 시청 시민홀에서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에는 초등학생, 기업체, 시민 등 환경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합창공연과 마술공연을 통한 환경보전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6월 7일은 대표행사인 제17회 창원그린엑스포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창원용지문화공원에서 열린다.

현장에는 ▲환경공모전 시상식 ▲환경 골든벨 ▲스탬프 투어 ▲이색 자전거 체험 ▲인생네컷 포토존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올해에는 AI 재활용 자동회수기 체험, 합창단 공연, 안녕 펭구·풍선 공연 등이 추가되어 볼거리와 체험 요소가 한층 풍성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날 저녁 7시에는 ‘제18회 창원 환경영화제’가 가로수길에 위치한 자연사랑학습장(성산구 용호동 62-3)에서 열린다.

이날 무료로 상영되는 영화 ‘플로우(Flow)’는 대홍수 이후 동물들이 협력해 새로운 터전을 찾아 나서는 대탐험을 그린 환경 애니메이션이다.

자연사랑학습장에서는 나비체험을 할 수 있고, 영화 상영이 끝나면 해마다 인기가 많았던 ‘별보기 체험’이 천체 전문가와 함께 진행된다.

6월 13일에는 ‘지구의 선율 클래식 환경음악회’가 진해야외공연장(진해구 천자로 103)에서 저녁 7시에 열린다.

1부에서는 피아졸라의 ‘사계’, 2부에서는 비발디의 ‘사계’가 연주되며, 연주 사이에는 환경퀴즈 이벤트로 시민 참여를 유도하여 소통하고 즐기면서 배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옥 기후환경국장은 “환경교육주간에 마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참여하고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환경교육도시 창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확대 및 마을방송 시설 개선

[뉴스스텝] 삼척시는 주민들에게 시정 소식과 마을 정보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는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은 기존 무선마을방송의 댁내 수신기 설치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024년 8월 도입됐으며, 매년 약 2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현재 읍면 지역 4,000여 가구와 동 지역 600여 가구에서 사용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 운영

[뉴스스텝]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는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셋째 주 금요일마다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을 운영한다.프리마켓에서는 10개 읍면동 생활개선회원이 직접 생산한 농축산물과 소규모 창업사업장의 제품이 판매된다.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유대감을 강

삼척시, 중장기 자연재해 대응 로드맵 마련… 시민 안전 기반

[뉴스스텝] 삼척시는 기후변화와 자연재해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재해 예방 중심의 중장기 방재체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이번 종합계획은 삼척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자연재해 발생 현황과 지형·기후·토지이용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재해 유형별 위험지구(79개소)를 선정하고, 실효성 있는 저감 대책과 연차별 로드맵(총사업비 4,802억원)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