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텀블러 인증하고 커피 받자!” SNS 이벤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3:05:16
  • -
  • +
  • 인쇄
18일까지, 50명 추첨 모바일 커피 기프티콘 지급
▲ “텀블러 인증하고 커피 받자!” SNS 이벤트

[뉴스스텝] 순천시는 제53회 환경의 날(6. 5.)을 맞아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일회용 컵 줄이기 SNS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카페, 사무실, 가정 등에서 텀블러 또는 머그컵을 사용한 인증사진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모바일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여 시 이름, 휴대전화번호, 인스타그램 ID, 인증사진을 함께 제출해야 하며, 당첨자는 오는 27일 개별 문자로 통보된다.

시는 일상 속 자원순환과 친환경 소비문화를 시민이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다회용 컵 사용 카페거리 조성, 시청사 내 텀블러 세척기 설치 등 다양한 탄소중립 시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SNS를 통해 저탄소 생활 실천이 널리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는 작은 실천이 곧 탄소중립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행동”이라며, “이번 SNS 이벤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생활 속 기후위기 대응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특별재난지역 지정으로 상하수도 요금 감면 시행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7월 집중호우로 발생한 대규모 피해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피해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상하수도 요금 감면 정책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재난 복구 지원의 일환으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피해 가구에 자동으로 적용될 예정이다.감면 대상은 당진시 관내에서 국가재난관리시스템(NDMS)를 통해 피해 사실이 확정된 가구 중 상하수도를 이용하는 수용

아산시, 국가지점번호판 정비 및 신규 설치

[뉴스스텝] 아산시는 긴급상황에 처한 신고자의 신속한 구조를 위해 훼손된 국가지점번호판을 정비하고, 추가로 신규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는 지난 6월 주소정보시설물 일제조사 실시 후 발견된 망실 및 훼손된 15개소와 신규 설치 14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국가지점번호는 위치 찾기가 어려운 산악이나 하천 주변 등 도로명 주소가 없는 비거주지역의 위치정보를 표시한 번호판으로, 한글 2자리와

양천구,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 본격 가동...골든타임 지킨다

[뉴스스텝] 양천구가 각종 재난과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재난안전상황실’을 새롭게 구축하고, 8일부터 24시간 상시 운영체계에 돌입했다.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 폭염, 폭설 등 자연재해와 대형화재, 건물붕괴, 교통사고 등 예측 불가능한 사회재난이 증가하면서 재난 발생 시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이에 구는 재난안전상황실을 중심으로 재난 대응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고,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