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사랑상품권 9월 한달간 65억 원 판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3:15:39
  • -
  • +
  • 인쇄
추석 명절 15% 할인, 구매 한도 상향 효과 ‘톡톡’
▲ : 강진군민이 농협은행에서 강진사랑상품권을 구매하고 있다.

[뉴스스텝] 강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을 15% 할인, 개인 구매 한도를 100만원으로 상향해, 파격적인 할인을 추진한 결과, 65억 원의 경제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당초 10% 할인과 개인 구매 한도 70만 원에서 더 늘어난 100만 원 상향 15% 할인 추진으로 모바일 상품권 판매액은 35억9천1백만 원이며 전달 대비 24억4천4백만 원이 증가했고, 지류상품권 판매액은 29억2천만 원으로, 전달 대비 9억8천9백만 원이 증가했다.

9월 한달간 총 판매액은 65억1천2백만 원으로 전달 대비 총 3배가 증가하는 실적을 거둬, 이는 지역에서 소비되는 만큼 강진군의 지역 경제에 직접 밑불이 된 것으로 보인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사랑상품권이 명절 준비 부담을 줄여주고,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이끌어 냈다”면서 “앞으로도 상품권 판매 확대 및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강진사랑상품권 할인율을 연중 10% 적용해 판매 중이며, 아울러 '반값여행' 혜택으로 제공하는 착(chak) 모바일상품권 사용처 확대를 위해 착(chak) 가맹점 확대와 홍보활동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군은 '반값여행'을 통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강진사랑상품권과 '반값 여행'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