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구월4동, ‘함께하는 클린 캠페인’ 쾌적한 마을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3:10:16
  • -
  • +
  • 인쇄
▲ 함께하는 클린 캠페인’ 쾌적한 마을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구월4동 행정복지센터는 통장자율회와 함께 ‘함께하는 클린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클린캠페인에는 통장자율회를 중심으로 지역 주민 50여 명이 참여해 청소 취약지인 경신상로 및 미추홀도서관 뒤 이면도로에 대한 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장기간 방치된 적치 쓰레기 정비를 비롯해 ‘내 집(점포) 앞 쓸기’ 캠페인을 펼치며, 올바른 생활 쓰레기(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과 음식물 감량화·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등을 홍보했다.

이순례 통장자율회장은 “이번 환경정비 클린캠페인은 지역 주민을 위하는 마음으로 참여했으며, 환경정비를 마치고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기쁘며 뿌듯하다”라고 밝혔다.

이윤정 동장은 “환경정비 클린캠페인을 통해 적치물, 날림 쓰레기 정비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 등을 홍보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