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문성호 의원, “청소년의회가 쏘아 올린 작은 꿈, 모두 이루어졌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3:10:21
  • -
  • +
  • 인쇄
교육 및 어르신 일자리와 지역 상권 활성화까지 아우른 제안에 깊이 감격하여 이후에도 청소년, 미래세대를 위해 헌신할 것임을 다짐
▲ 2023년 가을 청소년의회의 서울특별시의회 방문 당시 자유민주주의 레인저라며 함께 사진을 찍은 문성호 서울시의원 (가운데 세 번째 줄)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문성호 의원(국민의힘‧서대문2)이 2023년 서울특별시의회 청소년의회로부터 받은 소중한 제안을 모두 가결 및 현행 보완을 이루어 반드시 현실화하겠다는 약속을 지켜냈다.

문성호 서울시의원은 “서울특별시의회 청소년의회로부터 받은 제안 중 입법법률자문을 통해 현실화 가능한 다섯 조례를 추렸으며, 그중 세 조례는 본회의 가결 성공, 나머지 두 조례는 현행 사안이 있어 이중 조례 제정보다는 현행에 보완하는 것으로 청소년의원들의 제안을 모두 성공적으로 현실화했다.”라며 인사했다.

문성호 의원은 “작년 겨울, 서울특별시의회 청소년의회 성과보고회 및 평가회에 참석하여 청소년의원들이 보내준 소중한 제안들을 꼭 현실화하겠다는 약속을 했던 바 있는데, 1년이 다 돌기 전에 완성해서 매우 기쁘다.”라고 이어갔다.

또한 문 의원은 “당사자인 교육 분야 외에도 어르신 일자리 및 지역 상권 활성화까지 고민하여 소중한 제안을 보내준 청소년의회에 깊이 감사한다. 청소년의회 멘토 의원으로서 앞으로도 더욱 이들의 의견을 눈여겨보고 그들의 제안을 실현함으로 고민을 해소하여, 그들로부터 빌려 온 서울시를 더욱 아름답고 멋지게 발전시켜 세계 속에서 빛나는 서울특별시를 물려줄 수 있도록 하겠다.”라 다짐했다.

한편, 문성호 서울시의원이 청소년의회로부터 받아 검토 후 발의한 다섯 조례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다문화교육 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교육청 진로교육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노인 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상생교류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으로 알려졌다.

이 중 상생교류 활성화 지원은 현장체험학습과 연계가 가능한 부분으로 이에 녹여 발의했으며, 노인 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건은 현재 활성화된 부분이 있어 이를 보완하는 시행으로 하여 미상정 마무리했으며, 본회의 가결로 통과한 세 조례를 통해 다문화 학생에 대한 지원 강화, 청소년의 진로체험교육 시설 및 프로그램 강화,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와 지역 상권 활성화 유도에 관한 근거가 마련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교육지원청, 2025년 찾아가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연수 실시

[뉴스스텝] 예천교육지원청은 10월 30일 15시에 예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예천교육지원청 전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교육부 주관 찾아가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했다. 2026년부터 전국 모든 학교에 전면 시행 예정인‘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에 대비하기 위하여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의 기본 방향과 교육지원청의 역할 및 단위학교 운영 사례’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학생

나주시, ‘2025년 정신건강 학부모 공개강좌’ 성료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9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2025년 정신건강 학부모 공개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좌는 성장하는 아이의 뇌 발달 과정과 자기조절능력 향상 방안, 불안 등 부정적 감정과 행동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강의에 나선 김경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국립나주병원)는 이날 강좌에서 ‘뇌과

달성군립도서관, 제7회 전국 글쓰기대회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립도서관은 지난 30일 달성군청 상황실에서 제7회 전국 글쓰기대회 ‘2025 달성, 시로 물들이다(디카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년 시작된 이 대회는 달성군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됐으며, 2022년부터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학 장르인 ‘디카시’가 도입됐다. ‘디카시’는 사진과 시가 결합된 형태로, 시각적 요소와 문학적 요소가 독특하게 조화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