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김동휘 학생, ‘니트·한지섬유 패션디자인경진대회’ 대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1 12:50:14
  • -
  • +
  • 인쇄
‘21세기 패션업계가 요구하는 전문인을 양성하는 학과’ 입증
▲ 경상국립대 김동휘 학생, ‘니트&한지섬유 패션디자인경진대회’ 대상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의류학과 김동휘 학생은 10월 22일 ECO융합섬유연구원이 주관한 ‘제13회 니트·한지섬유 패션디자인경진대회’에서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상금 500만 원)을 수상했다.

김동휘 학생은 ‘마리네크미’라는 주제로 한지섬유를 통해 클래식한 아이템과 미니멀리즘한 실루엣을 융합하여 바다의 신인 포세이돈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경상국립대 의류학과 채다희 학생은 동상(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상, 상금 100만 원)을 수상했다.

채다희 학생은 ‘유등’이라는 주제로 과거 우리 선조들이 입었던 한복을 현대적으로 재탄생시킨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한 특선에는 ‘해로운 자유’라는 주제로 자유를 향한 갈망에 대한 해석을 담아 좌우로 흐트러진 재킷에 셔츠 칼라를 융합하여 클래식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인 이세원 학생이 수상했다.

수상한 학생들은 “패션스튜디오캡스톤디자인 수업에 이어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학생들을 지도해 주시고 작품접수뿐만 아니라 패션쇼까지 함께 해주신 임지영 교수님, 송영은 선생님, 한은경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의생활의 패션화와 과학화를 도모하고 의류산업의 관련분야에 종사할 수 있는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경상국립대 의류학과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함으로써 21세기 글로벌시대에 패션 산업계가 요구하는 패션전문인을 양성하는 학과임을 입증했다.

‘제13회 니트·한지섬유 패션디자인경진대회’는 콘셉트인 미니멀리즘·클래식의 융합(Timeless Fusion)으로 전북 특화 섬유소재인 니트 또는 한지섬유, 리사이클데님 원단을 전체 디자인의 70% 이상 사용해 창의적인 패션 디자인 감각을 발휘하여 실물 의상으로 제작하는 것이었다.

심사는 1차로 스타일화 심사를 거쳐, 2차 실물 의상, 3차는 인터뷰 심사, 그리고 최종 패션쇼로 진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생활밀착형 공공데이터 현행화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생활밀착형 데이터를 현행화해 시민들에게 보다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생활밀착형 데이터는 시민 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공공데이터로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 개방 시스템’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이번 현행화 대상 데이터는 보호수 위치, 자전거보관소, 세차장 정보,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과속방지턱 위치, 무료 와이파이 설치 장소, CCTV

전주천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 생태교란식물 제거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전주교육통합지원센터와 전주천 생태전환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은 지난 2일 전주천 백제교~사평교 구간에서 ‘생태교란식물 제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전주천의 생태계 보호와 시민의 환경 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전주천을 중심으로 생태와 환경을 공부하고, 교육하는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과 천변을 이용하는 전주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뜻깊은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서는 △생

남동구, 두 바퀴 이동 수단 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개인형 이동장치(PM)와 자전거, 이륜차 등 두 바퀴 이동 수단 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만수북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남동구, 남동경찰서, 만수북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등굣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두 바퀴 이동 수단 안전 수칙을 홍보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