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지속가능발전센터, “지속가능한 내일로 한 걸음 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1 12:50:39
  • -
  • +
  • 인쇄
다채로운 체험·전시 부스에 지역민 400여 명 참여
▲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친환경 체험부스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지속가능발전센터는 10월 26일 진주시 철도문화공원에서 개최된 ‘2024 진주 SDGs 페스티벌’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친환경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2024 진주 SDGs 페스티벌’은 ‘지속가능 선도 도시 진주’라는 슬로건으로 경상국립대 지속가능발전센터, 진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 진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경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오전에 열린 개막식에서는 대학생 케이팝(K-POP) 동아리 ‘레보아’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개회사, 축사, SDGs 동아리 시상식, 지속가능발전 선언문 낭독, SDGs 이행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SDGs의 개념과 중요성을 지역민에게 알리고 생활 속에서 적극적인 탄소중립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 및 전시부스를 운영했다.

지속가능발전센터는 새활용(업사이클링) 양말목 티코스터 만들기, 친환경 설거지바 만들기, 친환경 공기정화 화분 만들기, 전사컵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SDG 12번(지속가능한 소비), SDG 13번(기후변화 대응) 이행을 도모했다.

또한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한 전시부스를 운영하며 그동안 추진해 온 사업을 소개하고, 생활 속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400여 명의 지역민이 지속가능발전센터의 체험·전시 부스를 찾아 SDGs 이행에 동참했다.

경상국립대 지속가능발전센터 신승구 센터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은 우리 모두의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라며 “‘SDGs 페스티벌’이 지속가능한 내일로 한 걸음 나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생활밀착형 공공데이터 현행화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생활밀착형 데이터를 현행화해 시민들에게 보다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생활밀착형 데이터는 시민 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공공데이터로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 개방 시스템’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이번 현행화 대상 데이터는 보호수 위치, 자전거보관소, 세차장 정보,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과속방지턱 위치, 무료 와이파이 설치 장소, CCTV

전주천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 생태교란식물 제거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전주교육통합지원센터와 전주천 생태전환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은 지난 2일 전주천 백제교~사평교 구간에서 ‘생태교란식물 제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전주천의 생태계 보호와 시민의 환경 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전주천을 중심으로 생태와 환경을 공부하고, 교육하는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과 천변을 이용하는 전주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뜻깊은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서는 △생

남동구, 두 바퀴 이동 수단 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개인형 이동장치(PM)와 자전거, 이륜차 등 두 바퀴 이동 수단 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만수북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남동구, 남동경찰서, 만수북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등굣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두 바퀴 이동 수단 안전 수칙을 홍보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