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 시민건강 힐링 승마 결과 공유 간담회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2:50:40
  • -
  • +
  • 인쇄
▲ 2023 시민건강 힐링 승마 결과 공유 간담회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20일 시청 너른마당에서 2023 시민건강 힐링승마 사업 추진결과를 공유하고 취미승마 활성화를 위한 방안의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시민건강힐링승마장 지정 심사했던 평가위원 및 말산업 전문가와 승마장을 운영했던 대표, 힐링 승마 참여했던 시민과 관계 공무원 등 15명이 참여했다.

간담회는, 승마 홍보 영상 시청과 2023년 승마 활성화 사업 추진 결과 설명, 시민건강 힐링 승마장 운영사례 및 체험소감 사례 발표, 승마 활성화를 위한 방법 논의 등으로 진행했다.

승마시설의 사례발표에서는, 시설개선으로 인해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으며, 자체 승마 프로그램 확장과 이용객 증가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시민힐링 승마에 참여했던 시민은, ‘화장실 등 시민편의시설이 깔끔하게 개선됐는데, 자녀들이 특히 더 좋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비용지원을 통해 시민들이 보편적으로 승마를 체험해 보았으면 한다’고 했다.

말산업 전문가는 첫해 시행으로 이러한 가시적 성과가 보이는 것이 고무적이며, 이는 힐링승마장 지정(제도)와 시설개선(예산), 승마교실(시민참여 프로그램)까지 3박자로 기획이 잘 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승마활성화를 위한 축제 참가 및 이벤트, 가족 승마객을 위한 문화역사교육 병행, 온라인 홍보 접수, 재활승마 활성화 및 공공성 강화 등 여러 가지 활성화 방안이 제안됐다.

서귀포시 청정축산과 문혁 과장은 “이용객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가 높고, 승마 체험 인구가 2,700여명으로 첫해 운영 성과는 만족하고 있으며,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활성화 방안 등 의견에 대하여 추진 가능한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하고, 향후 사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