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영천와인학교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1 13:00:42
  • -
  • +
  • 인쇄
와인양조과정·소믈리에양성과정, 4. 9. 화요일까지 45명 모집
▲ 영천시청

[뉴스스텝] 와인산업 특성화 도시 영천시는 와인 문화 저변 확대와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영천와인학교의 2024년도 교육생을 모집한다.

산학연 협력의 네트워크를 통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는 영천와인학교는 2008년 개교한 이래 총 960명의 와인 전문인력을 배출했으며, 와인양조와 소믈리에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소믈리에 과정은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의 MOU체결을 통해 현장 경험이 풍부한 소믈리에 강사들의 강의를 제공해 전국 최고 수준의 와인 교육과정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2010년부터 2023년까지 소믈리에 270명을 배출했다.

올해 영천와인학교는 나이·성별·직업에 관계없이 와인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영천시민 우선으로 선발한다. 와인양조과정 25명, 소믈리에 양성과정 20명 모집으로 각 과정 당 5월부터 12월까지 이론, 실기, 실습을 포함해 총 100시간 이상 진행된다.

와인양조과정은 와인양조, 발효, 주세법 등의 이론을 배우고 2차례의 양조 실습이 진행된다, 소믈리에과정은 국가별 와인학, 서비스 및 테이스팅 교육 등으로 구성되며, 수료 이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주관 자격검정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서명환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국내 주류 시장에서 와인의 비중이 늘고 있는 가운데 영천와인학교를 통해 올바른 와인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다양한 계층을 중심으로 영천 와인의 우수함을 알리겠다”라며 “향후 수료생을 대상 주류면허 취득 및 양조 기술 지원을 통해 차세대 양조 전문가 육성까지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영천와인학교의 원서 접수기간은 3월 11일부터 4월 9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영천시청,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영천와인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과수한방과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교육 일정이 조정될 수도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강원지회와 함께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를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남춘천역 1층 문화공간에서 개최한다. 강원미술시장축제는 2005년부터 강원지역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20년째 이어지고 있는 강원 대표 예술축제로, 매년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소통해왔다. 올해 축제는 ‘생활 속 예술, 시장 속 감동’을 주

횡성군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드림스타트 실천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 드림스타트 소속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한 ‘2025년 드림스타트전문화·특성화과정 실천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은 오는 11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현장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총 16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박자애 통합사례관리사는

창녕군,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 창녕교육지원청, 창녕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와 함께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11개소의 어린이통학버스 14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하차확인장치, 후진경고음 발생장치, 정지표시장치 작동 여부,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상태, 소화기 비치 여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