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 하반기 생명과학 여름방학 캠프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2:55:19
  • -
  • +
  • 인쇄
홍천군·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협업 프로그램, 차세대 인력 양성 기반 구축에 초석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 생명건강과학관과 서울대학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는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홍천군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년 생명과학 여름방학캠프를 운영했다.

작년부터 재시행 된 생명과학 캠프는 학교 밖 과학교육 활성화의 방안으로2022년에는 10명으로 모집으로 운영했으나 올해는 20명으로 확대 운영됐다.

생명과학캠프는 평소 의생명과학 연구에 관심이 있는 고교생들에게 생명과학 연구 과정에 더 친숙해질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장차 국가 및 도내 의학과학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과학자 양성의 초석을 마련하겠다는 비전으로 연구소의 교육 기부와 홍천군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협업 프로그램이다.

올해 진행된 생명과학캠프에는 07월 19일 ~ 20일(2일간)까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에서 주요 연구 분야 중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유전자의 분리 및 관찰, 마우스의 해부영상, 조직 염색 슬라이드 관찰, 유세포 분석을 학생들이 직접 참가하는 실습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 기간 중에는 서울대학교 연구진들과 학생들과의 만남의 자리가 자연스럽게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꿈과 미래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를 방문하여서 지식의산실인 중앙도서관을 방문하여서 탐방을 했다.

아울러 생명과학을 활발하게 연구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생명 과학부를 둘러보고, 재학생들과 진로상담 및 학업 등에 대한 상담을 하고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생명과학에 흥미와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과학 탐구교육과정 운영으로 우수한 생명과학 인재 양성이 기대되며, 이를 위해 늘 헌신하는 현장의 많은 연구진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홍천생명건강과학관과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는 건강중심 바이오산업의 허브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차세대 인력 양성 기반을 구축하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70여 년 만에 돌아온 영예… 故 차병고 상병 화랑무공훈장 전수

[뉴스스텝] 의령군은 지난 2일6·25전쟁에 참전해 혁혁한 공을 세운 故 차병고 상병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하며 그 숭고한 희생과 공훈을 기렸다.이번 전수식은 육군본부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조사단’의 조사 결과에 따라 故 차병고 상병이 무공훈장 수여 대상자로 최종 확정되면서 마련됐다. 전쟁의 혼란 속에서 전달되지 못했던 훈장이 70여 년의 세월을 넘어 유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게 됐다.故 차병고 상

영주시 평은면, 2026년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뉴스스텝] 영주시 평은면은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산불감시원으로 구성된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평은면은 지난 1월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해 왔으나, 최근 건조한 기상 여건과 전국적으로 산불이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보다 강화된 대응체계를 가동하게 됐다.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불 취약지역에 대한 순찰울 강화하고, 산불 예방 홍보활동과 화목

산청군, 저소득층 어르신·장애인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산청군은 저소득층 어르신과 중증장애인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2026년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틀니와 임플란트 시술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지원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구강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대상은 산청군에 주민등록을 둔 65세이상 저소득층 어르신과 중증장애인으로, 의료급여 수급자, 차상위 본인부담경감자, 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