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2025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5 12:55:32
  • -
  • +
  • 인쇄
▲ 옥천군, 2025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은 ‘2025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를 지난 15일 옥천고등학교에서 1 부터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공교육의 입시 전문성을 대표하는 EBS 대입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인 ‘윤윤구 강사’를 초빙했다.

특히, 윤윤구 강사는 교육부의 교육정책 자문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만큼 학년별로 유형에 맞춰 진행해 성공적인 입시 및 수시 전략을 위한 핵심 노하우를 전수했다.

강의는 ‘대학 진학을 위한 입시 큐레이팅’이라는 주제로 △대입 수시, 전형 시기에 따른 대응 전략 △학생 맞춤형 입시전략 △입시전문가와 함께하는 Q&A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변화된 대입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우리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이 맞춤형 전략을 수립해 원하는 대학 합격의 길로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군은 청산지역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대학 입시설명회를 오는 22일에 별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