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제78회 식목일 맞이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0 12:55:08
  • -
  • +
  • 인쇄
4월 3일, 엑스포 상징탑 앞
▲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과거 행사)

[뉴스스텝] 속초시가 제78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오는 4월 3일 오후 2시 엑스포 상징탑 앞에서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는 코로나 19 이후 3년 만에 진행되는 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속초시와 양양속초산림조합이 공동으로 주최하여 대추나무, 매실나무, 밤나무, 자두나무, 살구나무 등 총 5종의 유실수 6,000본을 1인당 2본씩 나눠줄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매년 대형산불이 전국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청명·한식 기간에 진행됨에 따라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와 더불어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병행하여 시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또한 (사)속초시산림교육전문가협회 주관으로 ‘숲체험 자연교실’을 운영하여 숲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자연물을 이용하여 숲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체험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3년 만에 진행되는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통하여 속초시민 모두가 내 나무를 심고 가꾸어 탄소중립과 건강한 산림이 조성되기를 기원한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참석하여 나무 심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대학길 임시공영주차장 개방

[뉴스스텝] 태백시는 대학길(402-8번지) 일원에 임시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주민들에게 개방했다.이번 임시공영주차장 조성지는 2026년 정식 공영주차장이 들어설 예정 부지에 마련됐으며, 지역주민들의 주차난 해소와 지역 환경 개선을 목표로 추진됐다.한편, 태백시는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공영주차장 3개소(57면), 공한지 주차장 7개소(210면)를 조성해 총 267면의 주차면수를 확보했다.

가덕도 신공항 연내 착공 사실상 무산…경남 연계 교통계획 전면 점검, 대비책 시급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이춘덕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 교통건설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덕도 신공항 착공 일자가 최소 1년 이상 늦어지게 된다는 우려가 나오며, 경남에서 추진중인 교통계획에 대한 전면 점검과 대비책이 시급하게 필요하다고 촉구했다.이춘덕 의원은 “정부가 사업 지연은 없다고 반복해왔지만, 실제로는 지난 5월 우선협상대상자였던 현대건설이 사업 참여를 포기한 뒤, 사업이 수개월째 표류하고 있

한정수 전북도의원, 기후위기, ‘디지털 트윈 기반 선제적 재난 대응’ 전환 필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화안전소방위원회 한정수 의원(익산 4)은 12일 열린 제423회 정례회 도민안전실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기후위기 시대에 재난 대응은 복구 중심의 행정이 아니라, 데이터 기반의 선제적 예방 체계로 전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도내 인명피해우려 취약지역은 급경사지 179개소, 침수취약시설 79개소,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78개소 등 총 575개 지역에 달한다. 이들 지역은 집중호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