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농특산물 수출촉진비, 선별・포장비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6 13:00:34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역 내 농산물의 수출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및 수출 경쟁력 제고를 위해 농특산물 수출촉진비와 선별・포장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시에서 생산돼 시 수출실적으로 신고된 물량에 대해 지원하며 지역 내 신선농산물과 가공농산물 모두를 지원하게 된다.

수출촉진비는 수출농가의 경우 표준물류비의 6%를 수출업체의 경우 표준물류비의 4%를 지원하며(주원료의 국산원료 비중에 따른 지급률 차등 적용) 시험, 견본 등 무환으로 수출한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수입국의 잔류농약 허용 기준치 초과 등으로 제재를 받은 업체는 지원에서 배제되고 기 지원액을 전액 회수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선별・포장비는 품목별 지원 단가에 따라 농가 100백만원, 법인・단체 200백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사업신청은 오는 11월 1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유통팀에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수출촉진비, 선별・포장비 지원으로 물류비 부담 경감 및 농식품 수출 확대로 수출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