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드림스타트 ‘함께 자라는 부모・자녀 성장교실’ 3・4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2:45:59
  • -
  • +
  • 인쇄
함께 자라는 부모·자녀 성장교실 성료
▲ 영동군청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 드림스타트는 10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 ‘부모-자녀 성장교실’ 프로그램이 지난 25일, 4주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동군 청소년드림팀(드림스타트)에서 주관하고 한국부모교육연구소 서유지 소장과 김지연 부소장을 초빙해 운영했으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냈다.

매 회기 3시간씩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각자의 자리에서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고, 서로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깊이 있게 다지는 계기가 됐다.

3주차에는 ‘우리 아이, 괜찮나요?’를 주제로 자녀의 행동 뒤에 숨은 욕구(힘, 소속감, 보호, 쉼, 도전 등)를 이해하고, 자녀들은 영화를 활용해 적절한 감정 표현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4주차에는 ‘ADHD 아동의 이해와 양육’이라는 주제로 마무리됐다. 부모들은 자녀의 행동을 있는 그대로 이해하는 태도를 배우고, 자녀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알아야 할 10가지 핵심 포인트를 공유받았다. 자녀들은 종이컵과 털실을 이용한 상호작용 활동(Go & Stop 전화기 놀이 등)을 통해 멈추기, 듣기, 전달하기와 같은 소통 기술을 연습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에게는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양육의 실마리, 자녀에게는 자존감과 자기표현력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며 참여 가정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변화의 언어를 배우고 익혀 가는 모습을 지켜보며, 건강한 가족 소통은 결국 부모의 작은 변화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