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여름방학 ‘직장맘 자녀 안심케어’ 지원사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12:45:35
  • -
  • +
  • 인쇄
7월 24일부터 8월 14일까지 초등학교 방학기간 운영
▲ 여름방학 ‘직장맘 자녀 안심케어’ 지원사업

[뉴스스텝]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7월 24일부터 8월 14일까지 3주간 초등학교 1~4학년 자녀를 둔 취업 여성들을 위한 ‘직장맘 자녀 안심케어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일·가정 양립 실현과 ‘직장맘’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영천시 특화사업으로, 방학 기간 중 자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내 아파트 4개소(아이존빌스타, 휴먼시아5단지, 미소지움1차, e편한세상2단지) 내 커뮤니티룸, 주민공동시설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진행되며,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과학, 미술, 공예 등 아이들의 흥미와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돼, 아이들이 집과 가까운 곳에서 안전하고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정경자 센터장은 “자녀 돌봄 문제로 고민하는 많은 직장맘들에게 이번 서비스가 작지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돌봄 공백을 줄이고 여성의 안정적 고용유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여성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상담, 구인처 연계, 인턴십 지원, 사후관리까지 취업 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영천새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