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 수원 중사모와 함께 하는 '짜장면 데이'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12:35:44
  • -
  • +
  • 인쇄
▲ 안성시노인복지관, 수원 중사모와 함께 하는 '짜장면 데이' 진행

[뉴스스텝]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안성시노인복지관은 2월 10일 복지관 본관 경로식당에서 수원 중사모(회장 조광석)와 함께 ‘짜장면 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나눔 실천과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중사모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후원을 통해 정성껏 준비한 짜장면을 어르신들에게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 500여 명이 참여해 따뜻한 한 끼 식사를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짜장면은 어르신들의 입맛을 고려해 간을 조절하는 등 세심한 배려가 더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중사모는 중화요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짜장면을 제공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해 온 봉사단체다. 이번 ‘짜장면 데이’에는 재료 준비부터 조리와 배식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식사에 참여한 김○○ 어르신은 “오랜만에 맛있는 짜장면을 먹으니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사람의 정이 느껴지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사모 조광석 회장은 “짜장면 한 그릇이지만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과 관심이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드시고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니 오히려 더 큰 행복과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가섭 안성시노인복지관장은 “이번 짜장면 나눔 행사는 중사모와 함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한 뜻깊은 자리로,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