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영유아 친환경 이유식 영양꾸러미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2:45:27
  • -
  • +
  • 인쇄
영유아 1인당 친환경 농산물 60만 원 지원
▲ 거창군, 영유아 친환경 이유식 영양꾸러미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뉴스스텝] 거창군은 3월 24일부터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2025년 영유아 친환경 이유식 영양꾸러미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2025년 경상남도 신규 지원사업으로, 생후 5개월부터 12개월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유아 당 이유식 60만 원(자부담 12만 원)을 지원한다. 단, 신청 당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사업 지원 대상자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이유식은 진주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경남농업살림영농조합법인에서 공급하며, 신청 가정으로 직접 배달된다. 신청자는 해당 법인 사이트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1일 1회 최소 4만 원에서 최대 15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거창군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방문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업 내용은 거창군보건소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영유아에게 건강한 친환경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 사업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길 바라며, 미래 성장기 영유아 건강을 위해 군에서도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