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하서면, 겨울철 폭설 대비 제설반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4 12:45:47
  • -
  • +
  • 인쇄
폭설시 제설구역 획정 및 제설시 당부사항 전달 등 진행
▲ 부안 하서면, 겨울철 폭설 대비 제설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부안군 하서면은 지난 3일 하서면 문화센터 2층 회의실에서 겨울철 폭설에 대비하기 위해 하서면 제설 봉사단 간담회를 가졌다.

하서면은 매년 마을주민으로 구성된 제설단을 운영함으로써 폭설시 신속한 제설·제빙을 통해 원활한 교통소통 및 안전한 도로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하서면 제설단은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제설반원 2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내년 3월 15일까지 제설대책기간으로 정하고 44개 마을에 대해 개인 트랙터 25대와 염화칼슘 등을 활용한 신속하고 안전한 제설작업을 다짐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설작업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공유, 제설작업으로 인한 주민불편 최소화 방안 논의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제설작업의 운영지침, 안전 수칙 등의 설명을 통해 봉사자들의 위험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강조했다.

박현선 하서면장은 마을 골목의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캠페인 홍보를 병행하여 제설기 진입이 힘든 마을안길의 주민 자율 제설 문화확산을 위해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과 차량의 원활한 통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며, “바쁘신 와중에 하서면을 위해 제설작업에 참여해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안전한 제설작업을 부탁드린다”며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