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12:35:47
  • -
  • +
  • 인쇄
코로나19 및 호흡기 감염병 증가로 인한 각별한 주의 요구
▲ 익산시,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스텝] 익산시보건소는 21일 코로나19를 비롯해 리노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바이러스,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등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어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여름철에는 에어컨 사용으로 실내 환기가 부족하고 휴가기간 사람 간 접촉이 늘어나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기 쉽다.

가을철에는 지역 축제와 행사가 많은 만큼 호흡기 감염병 유행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 씻기 △2시간마다 10분씩 환기하기 △기침할 때 옷소매나 휴지를 사용해 입과 코 가리기 △사람이 많고 밀폐된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 등을 준수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요양병원, 장기요양기관,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감염취약시설과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한다.

특히 60세 이상,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주의가 필요하다.

사람이 많고 밀폐된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대규모 인원이 실내에 모이는 행사 참석 자제와 발열·호흡기 증상 발생 시 신속한 병원 방문을 당부했다.

익산시보건소는 코로나19 환자 발생 동향과 감염병 발생 추이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있다.

137개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시설 방역담당자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신속 대응을 위해 집단발생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보건소는 코로나19에 감염된 경우 추가 전파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불필요한 만남과 외출 자제 △발열·호흡기 증상 등이 심한 경우 집에서 쉴 것을 권고했다.

또한 2024 부터 2025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은 10월부터 75세 이상, 70 부터 74세, 65 부터 69세 어르신 순서로 무료접종을 시작할 예정으로, 인플루엔자 백신과 동시에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발생 추이 모니터링을 지속 실시해 코로나19와 각종 호흡기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집단 발생에 신속 대응하겠다"며 "호흡기 감염 예방을 위해 예방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제11기 First리더 양산인문학과정’ 수료

[뉴스스텝] 양산시 웅상출장소는 ‘2025년 제11기 First리더 양산인문학과정’이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말까지 9개월간 진행된 과정을 마무리하고 오는 12월 3일 영산대학교에서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11기를 맞은 퍼스트리더 양산인문학과정은 2015년 개설 이후 지금까지 300여 명의 인문학 리더를 배출해왔으며, 이번 기수에서는 총 32명이 과정을 성실히 이수해 수료할 계획이다.이 과정은

김제시 외국인근로자, 지역 역사와 문화를 만나다.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9일, 관내 외국인 근로자와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Global worker’s 같이 가요, 김제’ 지역탐방 행사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김제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역사회 적응과 문화적 소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김제시외국인근로자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새만금–벽골제–아리랑문학마을

부여군,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부여군은 지난 7일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아동이 행복한 부여군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아동·청소년과 보호자, 아동 관련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참석자들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6대 영역을 중심으로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