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4년 제1차 강원교육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7 12:25:58
  • -
  • +
  • 인쇄
“교육 정책과 지역 발전 정책이 상생 협력하는 강원교육”
▲ 2024년 제1차 강원교육포럼 포스터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구원은 17일 오후 2시,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2024년 제1차 강원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교육청, 지자체, 대학, 지역 공공기관 등이 함께 지역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직원, 지자체, 강원도민, 대학 관계자 등 160명 이상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교육발전특구, 강원교육의 과제’를 주제로 강의, 사례발표, 패널토론,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주제 강의로는 △한양대학교 이영 교수가 ‘교육발전특구의 취지와 방향’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정책기획과 엄기영 교육자치분권팀장이 ‘교육발전특구 정책’을 발표했다.

사례발표는 △강원대학교 남수경 교수의 ‘강원특별자치도, 지‧산‧학 연계 협력 방안’ △춘천시청 김상희 교육도시과장의 ‘최고의 교육도시, 에듀포레스트 춘천’이 진행됐다.

패널토론에서는 △강원대학교 남수경 교수 △한양대학교 이영 교수 △춘천시청 김상희 교육도시과장 △춘천교육지원청 이강엽 교육과장 △도교육청 정책기획과 구철진 장학사가 ‘교육발전특구, 교육청과 지역의 협력 방안’을 주제로 토론하고, 청중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김은숙 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교육청과 지‧산‧학의 협력 방안이 잘 도출되어 더 나은 강원교육을 향해 발돋움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강원의 여러 지역이 교육발전특구로 선정되어 지역의 특성에 맞는 교육 정책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 부탁드린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강원교육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지역과 공존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항, 57년 만에 첫 정기 국제 화물선 취항 기념 지역 해양물류산업을 위한 인적자원개발 포럼 개최

[뉴스스텝] 제주관광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장예선)과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진희종)은 (사)제주항발전협의회(회장 최무현)와 협력하여 지난 23일 오후 5시, 오션스위츠 제주호텔에서 ‘글로벌 해양물류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 포럼’을 공동 주관으로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제주항이 1968년 무역항 지정 이후 57년 만에 처음으로 정기 국제 화물선이 운영되는 것을 계기로 3개 기관에서 상호 협의하여 제주

함평군, 새해맞이 치매예방·마음건강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27일 “새해를 맞아 지역 주민의 치매 예방과 마음 건강을 위한 ‘치매예방·마음건강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새해를 맞아 치매 예방과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현장(26-28일 함평군문화체육센터)과 함평천지전통시장(장날, 매월 2·7일), 마을

전북교육청 도내 교직원, 국립군산대 대학원 진학시 장학금 혜택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하면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전북교육청은 27일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원과 ‘대학원 진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직원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실질적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앞서 전북교육청은 지난해 6월 전북대학교, 전주교육대학교, 국립군산대학교와 ‘교육협력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교육 생태계 구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