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장흥면 새마을회, '사랑나눔 이웃나눔 고구마캐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2:20:40
  • -
  • +
  • 인쇄
수확한 고구마 판매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나눔 실천
▲ 양주시 장흥면 새마을회, '사랑나눔 이웃나눔 고구마캐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양주시 장흥면 새마을회는 장흥면 일대 유휴농지에서 ‘사랑나눔 이웃나눔 고구마캐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중진 양주시새마을회 회장, 이종용 새마을지도자양주시협의회장, 김경란 양주시새마을부녀회장을 비롯해 장흥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원 등 30여 명이 함께 참여해 구슬땀을 흘리며 고구마를 수확했다.

이번에 수확한 고구마는 장흥면 새마을회가 지난 5월부터 약 500평 규모의 유휴농지에서 직접 재배한 것으로, 판매 수익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천호 장흥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봄부터 회원들이 함께 땀 흘려 가꾼 고구마를 오늘 이렇게 수확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며 “특히 이웃과 나누기 위한 마음으로 시작한 일이기에, 힘들었던 수고가 모두 큰 보람으로 돌아온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함께 웃고, 서로를 격려하며, 작은 정성이라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전할 수 있다는 것이 새마을회의 가장 큰 의미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흥면이 나눔과 배려가 넘치는 따뜻한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새마을회가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권중진 양주시새마을회장은 “새마을회는 매년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장흥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고구마 수확 기부행사를 비롯해 반찬 나눔, 환경정화, 방역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과 지역공동체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성인문해교실 수료식' 개최, 어르신들의 성취감 높여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5일 보령베이스 동백홀에서 어르신 및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문해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총 491명의 어르신들이 문해교실에 참여했으며, 그중 234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은 식전공연, 수료증 수여, 개근자·모범학습자 등에 대한 시상, 학습영상 감상, 소감문 발표, 졸업식 노래, 기념촬영 등 다채롭게 진행돼 참석자들의

괴산문화원,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 선정

[뉴스스텝] 충북 괴산문화원은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괴산문화상은 괴산군의 문화 정체성 확립과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될 예정이다.올해는 문화상과 공로상 부문에서 총 2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문화상은 국가무형문화재 한지장 기능보유자인 안치용(연풍면) 씨가 수상했다.안 씨는 괴산한지체험박물관장으로서 연풍한지의 우수성과 전통 한지문화의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렸으며

안산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5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담당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교육에서는 아동복지시설을 운영함에 있어 꼭 필요한 아동학대 예방, 아동권리 교육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정보화사회에 발맞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아동복지시설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