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러시아, 인니 여행사 대표 영덕 명상힐링프로그램 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0 12:46:05
  • -
  • +
  • 인쇄
글로벌 웰니스관광 상품화 청신호 켜져!
▲ 러시아, 인니 여행사 대표 영덕 명상힐링프로그램 체험!

[뉴스스텝]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 6월 7일과 8일 양일간 러시아와 인도네시아 현지 여행사 대표가 글로벌 웰니스관광 상품을 론칭 하고자 인문힐링센터 여명을 방문, 한국의 명상 힐링 프로그램을 체험했다고 밝혔다.

영덕군을 찾은 이번 방문단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온 구젤(concierge company_enjoy 대표)과 유럽, 동남아지역 상류층 고객을 대상으로 의료웰니스관광업을 하는 루비(Enreach Health journey 대표) 외 3인이었다.

이들은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한국관광공사 주최 '2024코리아헬스·웰니스페스티벌'에 참가했다가 전국 우수 웰니스 관광지와 의료기관 112개소가 모인 웰니스존을 참관한다.

이 중에서 특히 군 단위 기초지자체 중 유일하게 참가하여 광역지자체와 어깨를 나란히 한 영덕군 부스에서‘인문힐링센터 여명’의 명상 힐링프로그램을 접하고 큰 관심을 보였다.

이들은 관심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영덕을 방문해 인문힐링센터 여명의 1박2일 명상캠프 프로그램과 자연식단을 체험하며 글로벌 웰니스 관광 상품의 가능성을 타진했다.

방문단은 6월 7일 도착 첫날, 올 10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4'가 열릴 고래불 국민야영장에서 메타세콰이어 숲을 돌아보고 창수면 운서산에 자리한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계곡 걷기, 게르 명상 등 다양한 명상,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러시아 여행사 구젤 대표와 인도네시아 여행사 루비 대표는 한국의 명상 힐링프로그램에 크게 공감하면서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4' 기간에 맞춰 러시아와 인도네시아 현지 여행단의 방문을 추진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영덕문화관광재단 웰니스관광사업본부 관계자는“러시아, 인도네시아 현지 여행사 대표들이 영덕의 인문힐링센터 여명을 두고‘웰니스 여행’의 가장 이상적인 모델이라며 칭찬했다.

6월 초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2024코리아헬스·웰니스페스티벌'에 참가해 세계 곳곳의 바이어들과 소통한 결과가 하나씩 구체화 되는 것 같아 보람있다.”고 전했다.

“오는 10월 3일에서 6일 열리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4'는 그 이름에 걸맞게 웰니스관광도시 영덕의 매력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확장하는 역할을 다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TP, 중소기업 맞춤형 상품개발 및 홍보 지원

[뉴스스텝]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오는 10월 1일까지 ‘2025년도 인천광역시 지역기업 맞춤형 상품개발 및 홍보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이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상품을 개발하고,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시장 반응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기업에는 최대 500만 원의 상품개발비를 지원한다. 이 중 창작비는 최대 200만 원까지 책

시흥시, 일본 하치오지 청소년과 3일간의 홈스테이 성료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자매도시 일본 하치오지시 청소년 10명을 초청해 ‘한중일 청소년 홈스테이’ 일본 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한중일 청소년 홈스테이’는 시흥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과 시민이 외국 청소년을 가정으로 초대해 함께 생활하고 문화를 나누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서로의 일상을 직접 경험하며 문화적 이해의 폭을 넓히고 국경을 넘어

한 점, 한 술, 한 잔에 담은 미식의 즐거움 '수유 한상차림 축제 둘째마당' 개최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오는 9월 20일 오후 3시부터 저녁 9시까지 수유재래시장과 전통시장 일대(도봉로67길, 도봉로71길)에서 ‘강북 여울장터 '수유 한상차림 축제 둘째마당'’을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30일 열린 ‘첫째마당’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축제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수유 한상차림 축제’는 정성껏 마련한 다양한 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