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전동 주민자치회, 꿈나무 장학금 480만 원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2:45:40
  • -
  • +
  • 인쇄
한부모가정 초·중·대학생 4명에게 분기별 30만 원씩 전달
▲ 지난 21일 월례회의에서 저소득 가정 학생을 위한 꿈나무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뉴스스텝] 시전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영륜)는 지난 21일 월례회의에서 저소득 가정 학생을 위한 꿈나무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장학금 지원 대상자는 시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추천을 받아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성실하게 학업에 열중하는 한부모가정 초·중·대학생 4명을 선정했다.

장학금은 작년 주민자치회 수익사업인 감자·마늘·유자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생 4명에게 분기별 30만 원씩 1년간 총 480만 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영륜 회장은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도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하는 학생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매월 특화사업을 통해 살기 좋은 시전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전동 주민자치회는 △시전동 문화한마당 축제 개최 △동화의 거리 조성 △공원 내 작은 도서관 무인 책장 운영 △감골愛 희망소식함 우편함 설치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