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동상면, ‘동상! 상상 그 이상!’ 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12:45:48
  • -
  • +
  • 인쇄
동상생활문화센터 수강생 공연‧전시회
▲ 완주군 동상면, ‘동상! 상상 그 이상!’ 축제

[뉴스스텝] 완주군이 지난 7일 동상면 주민들의 한해 생활문화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동상! 상상 그 이상!’을 주제로 동상생활문화센터 공연, 전시회를 동상면민운동장에서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유희태 완주군수, 완주군의회 김규성 산업건설위원장, 서남용 의원, 황은숙 동상면장,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멋진 가을날의 문화 향연을 즐겼다.

행사의 문을 연 유경태 센터장은 판소리 단가인 사철가를 패러디해 동상면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동상생활문화센터 활동 이야기를 곁들인 랩과 소리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주민들의 문화향유를 제공하기 위해 (사)타악연희원의 아퀴와 한국무용단 소고춤 공연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본 무대에서는 라인댄스, 통기타, 풍물, 색소폰, 한국무용, 노래교실 등 7개 강좌 수강생들의 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캘리그라피, 도예 등 70여 점의 작품전시회, 탄소중립을 위한 에코백 체험, 동상면 부녀연합회가 함께한 먹거리존이 운영돼 큰 인기를 끌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지난 여름 계곡축제 성료 후 동상면민들과 함께하는 상상 그 이상의 즐거운 하루를 보내게 됐다”며 “주민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문화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룡시, 제1회 계룡시립예술단 정기공연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계룡시는 지난 14일 제32보병사단과 함께 제1회 계룡시립예술단 정기공연을 사단 대강당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민·관·군 문화융합으로 상생하는 국방수도 완성’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지역 경계와 군 장벽을 뛰어넘어 상생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졌다.이번 공연은 지역 예술발전과 유대감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먼저, 계룡시 여성색소폰앙상블 안단테의 축하무대로 시작된 공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밝은 누리터, '우리 가치 GREEN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구리시는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병설 밝은 누리터(장애인 주간 이용 시설)가 11월 14일(금) 부양공원에서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우리 가치 GREEN 캠페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를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장애인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긍정적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이번 캠페인은 중증장애인의 환경정화 활동을 통한 사회공헌 참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병

여주시, 명성태황후 탄신 174주년 숭모제 개최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1월 17일 오전 10시, 여주시 능현동 명성황후 생가 문예관에서 ‘명성태황후 탄신 174주년 숭모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주관, 전주이씨대동종약원의 고증을 거쳐 전통 예법에 따라 진행된다.‘명성태황후 숭모제’는 조선의 마지막 국모이신 명성태황후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올바른 역사 인식과 민족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