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상사면 마중물보장협의체, 밑반찬 나눔사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8 12:40:47
  • -
  • +
  • 인쇄
취약계층 세대 30가구에 온정이 담긴 밑반찬 나눔과 안부 살펴
▲ 순천시 상사면 마중물보장협의체, 밑반찬 나눔사업

[뉴스스텝] 상사면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취약계층 및 홀로 사시는 어르신 30가구를 대상으로 정성스럽게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했다

행복과 사랑담은 밑반찬 나눔사업은 마중물보장협의체 회원들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사업은 식사 준비가 어렵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양결핍이 많은 독거 노인과 장애인 세대를 대상으로 월 1회 가정으로 밑반찬을 배달하는 사업이며, 이번 해는 네 번째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달 반찬나눔행사는 착한시민캠페인 성금으로 모아진 100여만 원을 전남공동모금회에서 지원받아 추진하게 됐다.

상사면 마중물보장협의체는 매년 나눔 텃밭가꾸기, 김장봉사, 취약계층 지원 등 따뜻한 나눔 실천으로 행복한 상사면 만들기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지정석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밑반찬 나눔봉사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세대들의 안부 확인과 함께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꾸준히 밑반찬 나눔사업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면 관계자는 “생업으로 바쁘신 가운데에도 항상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해 주시는 마중물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하는데 더욱 관심을 두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