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걷기 좋은 효성2동 마을 만들기’,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2:30:25
  • -
  • +
  • 인쇄
▲ ‘걷기 좋은 효성2동 마을 만들기’,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 효성2동은 비영리 단체 '걷기 좋은 효성2동 마을 만들기'(대표 김나연)가 지난 5일 마장로517번길 1 공장 담벼락 일대에서 80m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걷기 좋은 효성2동 마을 만들기' 단체는 올해 초에 설립되어, 청소년과 청년이 주도하는 지역사회 개선 활동과 봉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청소년과 청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벽화 봉사활동에는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으며, 부평구에서 계양구 효성동으로 들어오는 마을 입구 일원에서 진행됐다.

벽화에는 억새밭에서 말을 키우던 지역의 유래인 ‘새벼리 마을’을 배경으로, 청소년들이 담고자 한 ‘고래’, ‘밤하늘’, ‘억새’, ‘말’ 등의 요소들이 반영됐다.

이번 벽화 프로젝트는 계양구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의 일환인 '걷기 좋은 효성2동 마을 만들기' 사업의 주도 하에 영스트릿, 숏폼 전문 기업 ‘윗유’, 계양청년네트워크, 우리 동네 벽화 봉사단, 공정무역 재능 기부 등 여러 단체의 협력으로 이루어졌다.

'연결'을 주제로 한 이번 벽화는 마을에 사는 모든 세대가 하나의 공동체로 연결되어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이는 각자 다른 배경과 이해관계에도 불구하고 같은 공간에서 협력하며 공존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단체 대표는 “이번 벽화 프로젝트를 통해 한참 뒤에도 청소년들에게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되길 기대하며 해낼 수 있다는 성취감을 간직하길 바라며, 마을 구성원들이 하나의 예술 작품을 완성해가는 과정 속에서 마을의 단합과 소통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