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12:35:27
  • -
  • +
  • 인쇄
8월 11일까지 평생학습 프로그램 진행 경험 또는 자격증 소지자 40명 모집
▲ 양양군,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양양군이 오는 18일 양양군 평생학습관에서 열리는 ‘2023년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위해, 11일까지 워크숍 참가자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워크숍은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를 통해, 평생교육 강사의 지역공동체 인식과 평생교육 이해를 높이고 주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준비됐다.

워크숍은 강사간의 네트워크 형성 및 양양군 평생학습 강사 DB구축(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강사은행 등록)과 함께, ‘평생학습 강사에게 필요한 이미지메이킹’, ‘평생학습강사의 역할과 비전’ 이라는 주제로 전문강사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평생학습 강사 종합 평가체계 구축, 강사 역량 강화, 여러 분야의 강사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평생학습 분위기 조성과 더불어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참여율 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 된다.

워크숍 참가 대상은 양양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진행 경험자, 평생교육 강의 관련 자격증 소지자, 양양군 또는 인근 지역에서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 예정인 강사이며, 양양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수강사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능력있는 평생교육 강사와의 효율적인 협업을 이어 나가겠다.”며, “양양군 평생학습 활성화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워크숍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양양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양양군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종합건강검진' 확대 추진

[뉴스스텝] 시흥시가 현장 최일선에서 도시 청결을 책임지는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환경미화원의 종합건강검진 지원을 확대한다.이번 사업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더욱 촘촘히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건강검진 지원 범위와 협약기관 확대를 통해 사업을 대폭 강화했다.가장 큰 변화는 지원 대상과 범위의 확대다. 기존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환경미화원에 국한됐던 건강검진 지원 대상을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28일 성금 400만 원을 기탁한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달식 이후 차담회도 함께 열려 나눔 실천과 지역 복지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립가구 돌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구는 2011년 서울시

태백 출향시민, 태백산 눈축제 맞이 고향방문 훈훈

[뉴스스텝] 태백시는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맞이하여 지난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단체는 안산(회장 권기범), 울산(회장 김영택), 포항(회장 박승균), 안양(회장 길상대), 수원(회장 표재철), 부천(회장 강원근) 등 6개 지역의 출향시민 2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고향 방문 환영 행사를 통해 태백시 4계절을 담은 홍보 영상 시청 등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