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평생학습마을 미로면 사둔2리 풍다리골 걷기 등 귀농체험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12:36:02
  • -
  • +
  • 인쇄
삼척시 평생학습마을 미로면 사둔2리 마을회, 풍다리골 걷기 등 귀농체험 추진
▲ 미로면 사둔2리 마을회, 귀농체험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 평생학습마을인 미로면 사둔2리 마을회에서 7월 21일~7월 22일 이틀간 울산광역시 시민 14명을 대상으로 풍다리골 걷기 등 귀농체험을 추진한다.

이번 체험 참여자들은 친환경 걷기 코스인 미로면 사둔2리 풍다리골에서 걷기와 함께 1박 2일 동안 귀농체험을 하게 되며, 마을 이장과 마을주민들이 숙소와 식사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둔2리 이천우 이장은 “풍다리골 걷기 및 귀농체험 참여자 중 일부는 실제로 귀농 의사를 밝히고 있다.”라고 전했다.

삼척시 평생학습마을인 미로면 사둔2리 마을회는 2023년 강원도 평생학습마을 공모에 선정되어 앞으로 5년간 도비와 시비를 지원받아 평생학습마을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올해는 1년 차 사업으로 도비와 시비 등 1천만 원을 지원받아 마을주민과 귀농인 간의 화합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2년 차~5년 차 사업은 마을 리더를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마을공동체를 결성하여 귀농유치와 마을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마을 자립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올해뿐만 아니라 내년에도 삼척시 평생학습마을을 조성하여 평생학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습을 기반으로 향후 마을 자립 모델 사업 발굴 및 자체 해결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9회 부여연탄은행 재개식 개최

[뉴스스텝] 연탄은행 제18호점인 부여연탄은행(대표 고성래 목사)이 부여중앙성결교회에서 재개식을 열고, 2025년 겨울 연탄 나눔 활동의 시작을 11월 3일 알렸다.이번 행사에는 부여군수를 대신하여 김지태 문화체육복지국장 및 지역 기관과 단체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따뜻한 부여 만들기에 함께 뜻을 모았다.부여연탄은행은 지난 2007년 12월 개설 이후, 현재까지 부여군 16개 읍면 지역의 기초생활수급

보령시, '2025 보령시체육회장기 생활체육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1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2025 보령시체육회장기 생활체육배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배구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겨루며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생활체육의 축제로 마련됐다.보령시 기관·단체팀(보령시청 등) 4개 팀, 관내 학교팀(단일팀 및 연합팀) 4개 팀 등 총 8개 팀이 참가해 열정과 팀워크를 뽐냈다.보령시배구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

보육의 진심이 하나로…강동구, 열정과 사랑으로 물든 2025 보육주간

[뉴스스텝] 강동구는 제4회 서울시 보육주간을 맞아 10월 27일, 29일, 31일 3일간 ‘보육인의 마음! 열정, 정성 그리고 사랑’을 주제로 보육주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서울시 보육주간’은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과 보육‧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매년 10월 넷째 주에 운영되고 있다. 구는 2022년부터 이를 기념해 보육교직원과 부모,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과 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