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지역 자원 활용한 맞춤형 전환기 진로연계교육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2:35:36
  • -
  • +
  • 인쇄
중학교-고교학점제 전환기 이음자료 3단계 개발
▲ 중학교-고교학점제 전환기 이음자료 3단계 개발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진로연계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자 중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한 ‘중학교-고교학점제 전환기 이음자료 3단계(지역사회 교육자원 연계형)’ 6종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된 이음자료는 울산의 산업, 문화, 역사 등 다양한 지역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흥미와 학습 동기를 높이고,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2022년 1단계(교과 보충형), 2023년 2단계(진로 연계형)에 이어 개발된 3단계 자료는 울산 지역의 산업, 생활 문화, 역사 유적, 인물, 자연환경, 체험 자원을 주제로 다양한 교과 내용을 융합해 학생 활동 중심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을 깊이 성찰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울산교육청은 이 자료를 최근 울산 지역 모든 중학교와 각종학교에 인쇄본과 파일로 보급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자료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하며, 원활하게 고등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