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미래형 스마트 청사로 거듭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4 12:45:36
  • -
  • +
  • 인쇄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 구축으로 청사 방문 민원인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 강원도교육청, 미래형 스마트 청사로 거듭나다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은 3일부터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한다. 비대면 생활환경 변화에 발맞춰 도입됐으며, 첨단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으로 청사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은 터치형 스크린을 통해 청사 내 각 부서 위치와 직원 현황 등 민원인에게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해 주는 시스템으로, 본관 1층 키오스크 1대, 회의 안내용 11대, 부서조직도 안내용 28대를 포함, 총 40대가 설치 운영 중이다.

단순 청사 안내와 청사 내 구조는 물론 △부서별 좌석 배치 △담당업무 안내 △담당자 사진 △전화번호 △회의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조직개편이나 인사이동 시 종이 조직도를 교체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행정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간단한 업데이트를 통해 각종 정보를 빠르게 현행화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줄이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민원인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 내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정오현 총무과장은 “도교육청에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이번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스템 업데이트 등 유지 관리를 철저히 해 민원인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이 바꿨다. 농업마이스터대학 광역시민 규제 개선 최종 수용

[뉴스스텝] 군위군은 대구광역시 편입 이후 발생했던 농업교육 제도상의 규제가 중앙부처(농림축산식품부)에 의해 최종 수용되면서, 군위군 농업인의 농업마이스터대학 교육참여 기회가 확대됐다고 밝혔다. 이번 규제 개선은 행정구역 변경으로 인해 발생한 제도적 사각지대를 해소한 사례로, 군위군의 건의가 농림축산식품부에 의해 받아들여진 성과다. 군위군은 대구광역시로 편입된 이후, 행정구역상 광역시민이 된 군위군의 농

순천시, ‘동파 민원 신속처리반’ 가동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한파로 급증하는 수도 동파 민원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동파 민원 신속처리반’을 운영하고, 시민 불편 최소화에 나서고 있다.올해 1월에만 동파 관련 민원 41건이 접수됐다. 이는 이례적인 한파 장기화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 접수된 민원은 당일 신속히 처리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했다.시는 한파에 앞서 누리집 안내, 읍면동 홍보, 안전문자 발송 등 사전 예방 홍보를 강화해 주민

고용노동부, 설 명절 앞두고 민생 점검을 위한 확대간부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설 명절을 앞둔 2월 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김영훈 장관 주재로 전체 간부 및 지방고용노동청장 등이 참석한 '설 명절 대비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설 명절을 맞아 국민 생활과 직결된 지역 일자리, 임금체불 및 산재예방 등 현안을 집중 점검하고, 지역별 고용 위기 상황에 보다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먼저 임금체불과 산재예방 등 민생 안정을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