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주요 현안 사업장 점검 등 현장행보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9 12:35:36
  • -
  • +
  • 인쇄
사업장별 문제점 파악 및 개선방안 도출
▲ 동해시, 주요 현안 사업장 점검 등 현장행보

[뉴스스텝] 동해시가 민선8기 현안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최근 주요 사업장 점검 등 현장행보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현재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꿈 빛 마루 도서관과 북평 레포츠 센터, 청소년체육문화센터 등 굵직한 현안 사업이 올 연말 준공을 앞 두고 있다.

먼저, 100억여원을 투입하여 천곡동 구 동해교육도서관 부지에 건립중인 꿈 빛 마루 도서관은 어린이 청소년 특화도서관으로 오는 12월건립되어 내년 3월 정식 개관 예정이다.

또, 시민 맞춤형 체육·여가시설 확충을 위해 105억여원을 들여 북평동 갯목 인근에 건립중인 북평 레포츠 복합시설을 비롯해 115억원을 투입하여 천곡동 웰빙레포츠타운 내 추진중인 청소년체육문화 센터도 올 연말 준공을 앞 두고 있다.

이에, 지난 28일 심규언 시장을 비롯한 지휘부, 해당부서장 및 팀장 20여 명이 주요 현안 사업장 5개소에 대한 공정을 점검했다.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앞두고 실시된 이번 사업장 점검에서는 해당 부서장으로부터 추진상황에 대한 현장 브리핑을 통해계획대로 공정이 추진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사업 전반에 걸쳐문제점 등을 짚어보며 개선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함께, 재해 위험요소를 사전 제거하여 시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향로 복개로 재해위험 사면 정비사업 현장도 꼼꼼히 점검했다.

또, 향후 추진 공정과 공사 추진방향 청취 후 부서별 추진중인 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안전대책 등 현장 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심규언 시장은 “이번 주요사업장 현장점검을 통해 시민 불편사항,안전사항 등을 사전 점검하고 문제점을 조속히 개선하여 공정대로추진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모니터링과 점검을 실시하여 민선8기 현안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1월부터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평창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회복지 급식 지원의 대상은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시설이다. 센터는 기존 어린이 급식에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위생·영양 관리 지원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제공 등

밀양의열체험관, ‘의열단 창립 106주년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밀양의열체험관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열기념공원을 시민이 주도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틀간 의열체험관은 전면 무료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견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서로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미션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반려인·반려견 개인기 대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