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아동과 부모 대상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0 12:40:10
  • -
  • +
  • 인쇄
'라떼와 알파세대의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 연봉도서관에서 진행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이 유·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홍천 연봉도서관은 오는 10월 15일 오후 1시 30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프로그램 '라떼와 알파세대의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만 5세 이상 10세 미만의 유·아동 자녀와 해당 자녀의 부모 각 1인 이상을 포함해 30명이며, 부모는 보호자로서 자녀와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해야 한다.

신청은 오는 9월 30일까지 홍천군 평생교육포털을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디지털 문화의 이해 및 자녀에게 스마트폰과 의존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스마트폰 사용규칙 만들기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이후에는 스마트폰 과의존 설문 및 척도조사를 실시, 잠재적 위험군 이상의 결과가 나온 신청자에 한해 센터방문 또는 비대면으로 무료 상담·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전영길 교육과장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유·아동을 둔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라떼와 알파세대의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은 강원도와 강원스마트 쉼센터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신청한 도내 도서관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