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인제는 즐거움으로 가득 찬 축제의 한마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4 12:40:29
  • -
  • +
  • 인쇄
인제에서 흥에 취하고 맛에 놀라고 향기에 빠져든다
▲ 인제군청 전경

[뉴스스텝] 가을이 익어가는 10월, 인제군에서 다채로운 가을 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개막한 인제 가을꽃 축제를 시작으로 용대리 황태축제, 박인환 문학제, 하추마을 도리깨 축제 등 인제군을 대표하는 축제들이 10월 잇달아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4회를 맞은 인제 가을꽃 축제는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인제에서 꽃길만 걷자’를 테마로 인제군 북면 용대리 용대관광지 일원에서 진행된다. 약 2만 1천주의 국화와 마편초, 댑싸리, 구절초 등 약 30여종 20만주의 야생화가 만개한 축제장은 이제 막 내려앉은 내설악의 가을과 어우러져 절경을 이룬다. 울창한 소나무 숲, 소담한 연못과 분수, 폭포 주변에 조성된 수변 둘레길 등 인제 가을꽃 축제장을 방문하면 내설악 아래 자연과 함께하는 잊지 못할 휴식과 추억의 시간을 담아갈 수 있다.

제23회 용대리 황태축제도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인제 가을꽃 축제장 인근 용대3거리에서 개최된다. 황태축제에서는 황태 양념구이, 황태국, 황태라면 등 전국 황태의 80%를 생산하고 있는 용대리 마을의 명성만큼이나 다양한 황태 요리를 맛볼 수 있고 황태요리 만들기, 황태 투호, 황태 낚시 등의 체험행사와 축제의 흥을 돋워 줄 공연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박인환 시인 탄생 96주년을 기념하는 ‘2022 박인환문학축제’는 오는 10월 7일부터 10월 10일까지 박인환문학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박인환 학술세미나, 책 읽는 인제를 위한 책포럼, 나의 아버지 박인환 등 학술강연과 전국동네책방거리(북마켓), 多북多북 인제도서관 등 체험행사, 7080 낭만콘서트, 버스킹, 전국댄싱페스티벌 등 공연프로그램, 야외에서 즐기는 돗자리영화제와 박물관체험 스탬프 투어 이벤트까지 축제 4일 일정 간 남녀노소가 모두 즐기고 낭만에 취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문화예술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하추마을 도리깨 축제는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인제군 인제읍 하추리 산촌마을에서 진행된다. 하추리 산촌마을은 지역 특산품인 잡곡의 브랜드화와 함께 ‘장작불 가마솥 밥짓기’, ‘혼자하는 산촌여행’ 등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방문객들의 만족도와 함께 마을 소득까지 올린 저력 있는 마을이다. 10월의 끝자락, 산촌마을의 맛과 멋을 살린 도리깨 대회, 전통풍속재현, 마을 사진 전시회를 비롯한 이색적인 경험이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10월 하늘내린 청정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흥과 맛과 멋의 향연은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안전한 축제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산군, 산사태 피해지 복구공사 총력…진척률 90%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발생한 산사태 피해 지역 복구에 총력 대응해 진척률 90%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산사태 복구 사업은 피해조사 및 응급조치를 진행하고 산림재해복구계획 수립 후 설계 사전심의단 현장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이후 산주 동의 및 행정절차를 이행 후 올해 4월 사업에 착공하고 우기 전 주요 구조물을 우선 시공했다.복구비는 총 58억 원이 투입됐으며 인명 피해지 및 대규모

인천광역시교육청동시아국제교육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초・중학교와 학술교류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4박 6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5 세계시민 프로젝트형 국제교류’를 운영했다.이번 교류에는 인천과 자카르타의 초·중학생이 참여했으며, 양국 학생들은 4개월간 학교급별로 연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관련한 프로젝트를 기획·실천한 뒤 현지에서 그 성과를 공유했다.주제는 지속 가능한 도시, 기후 위기, 해양 생태계 등으로

동부도서관, 영유아 대상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뉴스스텝] 울산 동부도서관은 오는 11월 28일까지 동구 지역 13개 어린이집 영유아 415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을 운영한다.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은 유아들에게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키워주고 도서관에서 다양한 경험으로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에는 동구 관내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는 동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한다.현장학습은 매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