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립도서관, 임시 개관 기념 겨울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0 12:35:31
  • -
  • +
  • 인쇄
아동 200여명 참가한 가운데 큰 호응 얻어
▲ 예산군립도서관 겨울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뉴스스텝] 예산군립도서관은 임시 개관을 기념하고자 27일 토요일부터 28일 일요일 이틀간 관내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아동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미아 방지 호루라기 열쇠고리 만들기, 우드 아트 캐릭터 손거울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별도 분리된 강좌 공간이 아닌 자료실과 맞닿아 개방된 북카페 공간에서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관내 아동이 도서관이 책을 빌리는 장소를 넘어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는 공간임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군립도서관은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지난 23일부터 임시 개관 중이며, 넓어진 시설과 쾌적한 독서환경에 지역민의 발걸음이 끊임없이 이어지면서 하루 평균 약 300명이 방문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민께서 군립도서관을 찾아주시고 변화한 시설의 넓고 쾌적함에 만족감을 표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의 도서관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군립도서관은 추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독서·문화 활동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성인문해교실 수료식' 개최, 어르신들의 성취감 높여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5일 보령베이스 동백홀에서 어르신 및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문해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총 491명의 어르신들이 문해교실에 참여했으며, 그중 234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은 식전공연, 수료증 수여, 개근자·모범학습자 등에 대한 시상, 학습영상 감상, 소감문 발표, 졸업식 노래, 기념촬영 등 다채롭게 진행돼 참석자들의

괴산문화원,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 선정

[뉴스스텝] 충북 괴산문화원은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괴산문화상은 괴산군의 문화 정체성 확립과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될 예정이다.올해는 문화상과 공로상 부문에서 총 2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문화상은 국가무형문화재 한지장 기능보유자인 안치용(연풍면) 씨가 수상했다.안 씨는 괴산한지체험박물관장으로서 연풍한지의 우수성과 전통 한지문화의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렸으며

안산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5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담당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교육에서는 아동복지시설을 운영함에 있어 꼭 필요한 아동학대 예방, 아동권리 교육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정보화사회에 발맞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아동복지시설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