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가을철 독감(인플루엔자) 유행 대비 본격 준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2:25:39
  • -
  • +
  • 인쇄
오는 10월 22일부터 전 군민 무료 접종 시행
▲ 가을철 독감(인플루엔자) 유행 대비 본격 준비

[뉴스스텝] 고흥군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가을철 독감(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 군민 대상으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역사회 내 독감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며 집단면역 형성을 강화하기 위해 본격적인 대비에 나섰다.

전 군민은 오는 10월 22일부터 가까운 보건(지)소 및 진료소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접종은 2026년 4월까지 또는 백신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접종 희망자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임신부는 산모 수첩 또는 임신확인서 등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해야 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백신 접종 후 항체 형성까지 약 2주 정도가 걸리므로, 예방접종은 무엇보다 시기가 중요하다”며 “겨울이 오기 전 10월에서 11월 사이에 접종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고 강조했다.

예방접종 및 기타 관련 사항은 고흥군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아프리카돼지열병 2만여 마리 긴급 살처분 완료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강동면 임곡리의 돼지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 20,150두에 대한 살처분 작업을 19일 18시경 모두 완료했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철저한 소독으로 전염병의 전파 차단을 위하여 별도로 살처분 이후의 방역대책을 수립했고 잔존물 처리와 소독 및 방역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살처분에 참여했던 종사자에 대해서는 농장 출입구에서 오염원을 제거하

“경산소방서 자인여성의용소방대,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선발에서 소속 자인여성의용소방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26년 1월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2025년 1월~12월) 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재난 현장 대응 능력 조직 활성화 및 운영관리 지역사회 봉사활동 기여도 교육․훈련 참여도 등 2개 분야 5개 항목 10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자인여성의용소방대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공급 계획을 신속하게 이행하는 것이 정부의 의무이자 책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9일 처인구 이동읍 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인 ‘(주)에스앤에스텍’에서 현장 간부공무원 회의를 개최했다.이상일 시장은 이날 시청 간부공무원 30여명과 회의를 열고 용인에서 진행 중인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력과 용수, 도로·철도 등 기반시설 구축 현황을 점검하고, 반도체산업 관련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