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동여중, 한솔윈드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1 12:20:14
  • -
  • +
  • 인쇄
▲ 한솔윈드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동여자중학교 한솔윈드오케스트라는 28일 제3회 한솔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주회에는 양선희 선생님의 지휘로 Florentiner March ▪ Bugler’s Holiday ▪ Deep Purple Medley ▪ Detective Conan Main Theme▪ Korean Folksongs from Jeju Island中 III. You and I("Nuhyoung Nahyoung") 등 총 8곡의 다채로운 레파토리로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음악적 감동을 선사했다.

제주동여자중학교 한솔윈드오케스트라는 2022년 6월 윈드오케스트라로 창단했으며 현재 66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소 점심시간, 방과 후 시간에 꾸준히 연습하여 차근차근 기량을 향상시켜 왔으며 제주국제관악제, 제주교육문화축제 개막공연, 정기연주회 등 다수의 교내외 연주회에서 훌륭한 공연을 펼쳤으며 제20회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에서 중등부 1위 최우수상이라는 훌륭한 성과를 이루어 내었고 올해에도 같은 대회에서 중등부 금상을 수상했다.

더 나아가 지난 29일부터는 3박4일 일정으로 대만에서 열리는 제32회 Chiyi City International Band Festival (자이국제밴드축제 嘉義市國際管樂節) 참가하여 국제 무대에서 제주의 음악과 제주학생오케스트라의 위상을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