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2024학년도 현장교육 연구방법의 이해’ 직무연수 과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12:2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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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학년도 현장교육 연구방법의 이해’ 직무연수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은 12일 ‘2024학년도 현장교육 연구방법의 이해1(연구학교 보고서)’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연구학교 운영 지원을 위해 연구학교 보고서 작성 실제에 대한 이해를 위해 마련됐으며 연구학교 실무 교원 및 연구학교에 관심이 있는 유·초·중등 교원 35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연구학교 운영 사례 발표(위미초 고용석)를 통해 일선 연구학교에서 연구학교 운영의 흐름과 다양한 실무적 준비 사항에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연구학교 보고서 작성의 실제와 질적·양적 연구방법의 이해(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연구원 연구위원 이정표)’를 주제로 연구보고서 작성 시 가장 중요하고 학교 현장 교사들이 어려움을 토로하는 부분인 양적·질적 연구방법론에 대하여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원는 “연구학교 운영 전반에 대하여 실제 흐름을 이해하고 연구학교 보고서를 살펴보면서 연구보고서 작성 체계와 각 내용을 작성할 때 유의할 점에 대해 잘 알게 됐다. 특히, 연구 결과의 통계적 유의성과 신뢰 구간을 통해 연구 결과를 해석하고 의미를 도출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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