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공공하수처리시설 해빙기 안전 점검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4 12:25:37
  • -
  • +
  • 인쇄
하수처리시설 5개소 대상…균열·손상 여부, 작동상태 등 점검
▲ 익산시청

[뉴스스텝] 익산시가 봄철 안전한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을 위해 안전점검과 직원 교육에 나섰다.

시는 14일 지역 하수처리시설 5개소를 대상으로 한 해빙기 안전 점검을 마쳤다.

이번 점검은 지난달 27일부터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한 합동점검과 익산시 자체 점검으로 진행됐다.

점검단은 처리시설의 균열이나 손상 여부, 정상 작동 여부 등 시설물의 상태와 취약 요인을 면밀하게 살폈다.

또한 유관기관과의 비상 연락 및 협조체계 구축, 긴급 복구 계획 등 안전사고 대응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점검 결과 주요 시설은 대부분 양호했으나 바닥 콘크리트 파손 등의 문제가 발견됐다.

시는 지적사항에 대해 오는 31일까지 보수 작업을 마쳐 시설 안전성을 높일 예정이다.

시는 안전 점검과 함께 공공하수처리시설 전 직원 대상 안전관리 교육을 운영해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등 안전 의식을 높였다.

시 관계자는 "공공하수처리시설은 시민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중요한 시설로 사전점검을 통해 위험 요소를 미리 제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양주축산업협동조합 성금 기부로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희망 전해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16일 양주축산업협동조합이 의정부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희망사다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후광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 5명이 참석했다. 성금은 의정부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이후광 조합장은 “미래의 자산인 아이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어 뜻깊으며,

가평군, 조종면 기초생활거점사업 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가평군은 16일 ‘조종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2단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이날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및 주민설명회는 가평군의회 의원과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용역사, 예비계획 주민위원회, 조종면 기관·단체장,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사업 추진 배경과 과업 수행 방법, 향후 일정이 설명됐으며, 연구 방향 발표 후 질의

부천시, 2025년 하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11일과 13일, 소속 아이돌보미 26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집담회에서는 △아이돌보미 인적성 검사 △아이돌봄지원사업 지침 안내 △아이돌봄지원법 일부 개정 사항 설명 등이 진행돼 아이돌봄 서비스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한 아이돌보미는 “인적성 검사로 강점과 보완점을 확인할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