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농식품 수출 트랜드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3 12:25:38
  • -
  • +
  • 인쇄
▲ 밀양시, 농식품 수출 트랜드 교육 실시

[뉴스스텝] 밀양시는 지역 내 농업인과 농식품 가공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난 12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교육관에서 농식품 수출업체 육성을 위한 수출 트랜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식품 해외 최신 트랜드와 시장 동향 및 해외 진출 성공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신규 수출 가공업체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기존 수출전문업체의 해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식품 가공업체 대표는“농식품 수출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수출 초기 준비 과정 전반을 알 수 있게 됐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시는 지난해 지역 내 농식품 수출액이 전년 대비 123% 증가한 18,318천불을 달성했으나, 농식품 수출액 중 80% 이상이 라면인 편중된 수출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주요 품목별 맞춤형 수출 전략을 추진해 수출 기회를 확대하고, 밀양 농식품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신영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농식품 수출 품목을 다각화하기 위해 신규시장 개척과 우수 농식품 홍보를 위한 국제 식품 박람회 참석 지원 등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톡톡 수제청' 진행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6일 입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주변의 고마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마음톡톡 수제청’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주주플래닛 프로그램은 월 1회 쉼터 내·외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매달 진행되는 자치회의를 통해 입소 청소년들이 직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마음톡톡 수제청’ 프로그램은 연말을 맞아

진천군, 미래형 스마트농업 선제적 추진 눈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가 기후변화, 디지털 농업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스마트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군은 올해 2회 추가경정 예산 기준 933억 7천500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실증시험포 운영, 토양 관리, 쌀 산업 고도화, 방제, 농산물 품종 다양화, 토종벌 보존, 가축 열사병 예방, 가공 농산물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꾸려왔다.△ 과학영농 실증시

삼척시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4일 ‘2025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꿈드림 청소년과 지도자가 함께 준비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희망찬 미래를 기원하는 ‘희망을 켜는 나무’ 선언문 낭독과 점등식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25년 사업성과보고 영상 상영을 통해 올 한 해 센터가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