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 마음 건강증진 ‘공개강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2:25:52
  • -
  • +
  • 인쇄
일상생활 속 올바른 스트레스 대응법 소개
▲ 순천시, 청년 마음 건강증진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8일 순천 저전 나눔터에서 청년 및 가족, 지역사회기관 60명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증진을 위한 공개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부는 국립나주병원 조재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빙해 ‘스트레스는 나의 힘’을 주제로 일상에서 겪는 스트레스 발생 원인과 반응을 알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자신만의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알렸다.

2부에서는 ‘정신건강, 무엇이든 물어 보살’ 코너를 통해 질의응답 및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여 일상 속 정신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좌 참여자는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나 실천이 어려웠는데 강좌를 통해 스스로 관리하는 방법도 배우고 몸과 마음이 회복되는 기분을 느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마음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며, “이를 통해 청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년 정신건강에 관한 교육 및 상담은 무료이며, 순천청년마음건강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