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주민이 중심이 되는 주민자치시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2:30:20
  • -
  • +
  • 인쇄
▲ 고창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고창군이 14일 동리국악당에서 '적극적인 주민참여와 주민자치역량강화로 주민이 중심이 되는 주민자치시대 실현'을 주제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2025년 새롭게 선출된 14개 읍·면 주민자치위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풀뿌리 민주주의 확립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부 행사는 새롭게 선출된 고창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과 14개 읍면 위원장 소개를 시작으로, 서해안철도 국가계획 반영을 염원하는 퍼포먼스와 군정현안 교육이 이어졌다.

특별 강연자로 초빙된 이칠선 개그우먼은 '건강한 삶을 위한 컨디션트레이닝'이란 주제로 스트레스 관리 등 실질적인 건강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2부에서는 심덕섭 고창군수가 주민자치위원들의 위상과 역할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주민자치중앙회 이섬숙 강사의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방향과 실무교육'을 통해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홍제 고창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를 일상과 연결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는 주민자치위원뿐만 아니라 주민들과 함께하는 교육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주민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과 리더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자치역량 강화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