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노인회, 신년인사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9 12:20:16
  • -
  • +
  • 인쇄
노관규 순천시장, 어르신들의 지혜와 소통을 통해 지역 소멸의 위기 극복 다짐
▲ 순천시노인회,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7일, 새해를 맞아 순천시노인회를 방문해 을사년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노인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노관규 시장을 비롯한 김영수 순천시노인회장, 순천시 노인회 임원 및 내빈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김영수 노인회장의 신년사와 노관규 시장의 신년 인사를 시작으로, 케이크 컷팅, 축배 제의 등 신년맞이 퍼포먼스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영수 순천시 노인회장은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지역봉사지도원(경로당 회장) 활동비 지원, 75세 이상 무료 시내버스 등 어르신들을 위해 힘써 주셔 감사하다”며 “순천의 발전을 위해 올해도 노인회가 힘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2025년 순천이 전남 제1의 도시로 도약할 수 있었던 것은 어르신들의 노고와 응원 덕분이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또한, “지역 소멸의 위기 속에서 밝은 미래를 위해 어르신들의 지혜와 소통이 필요하다”며 힘을 더해 주실 것을 요청했다.

한편 순천시 노인회는 지역 어르신들의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일자리 및 교육 사업 추진,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에 솔선수범하며 지역 내 모범적인 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