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산삼항노화과 현업근로자 산업안전 및 친절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2 12:30:28
  • -
  • +
  • 인쇄
함양산삼축제 등 방문객 친절 응대 강조
▲ 함양군, 산삼항노화과 현업근로자 산업안전 및 친절 교육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11일 함양 산양삼 산업화 단지 내 항노화관에서 산삼항노화과 현업근로자 20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산삼항노화과 현업근로자들은 산삼주제관, 항노화관, 산양삼 생산 시범단지, 웰컴농장, 항노화테마원을 관리·운영하며 함양의 산양삼과 항노화를 알리는데 톡톡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을 주재한 김복수 산삼항노화과장은 현장에서 작업 시 안전사고 예방과 특히, 다가오는 추석 연휴와 다음 달 초순 개최되는 제19회 함양산삼축제 방문객에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친절 마인드 향상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김 과장은 이번 교육에서 “무엇보다 항상 안전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며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함양군의 대표 축제인 산삼축제 성공에는 현업근로자 여러분들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며 평소보다 방문객이 많아 힘들겠지만,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맞이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제19회 함양산삼축제는 ‘함양愛 반하고, 산삼愛 빠지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황금 산삼을 찾아라’ 등 건강과 행운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