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안동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1 12:20:44
  • -
  • +
  • 인쇄
주민들의 참여로 빛난 주민 공론의 장
▲ 서구 도안동 주민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 서구 도안동 주민자치회(회장 문오선)는 지난 17일 도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올해의 주민자치 활동 보고 및 분과별 2025년도 마을계획 발표, 주민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주민투표는 10월부터 온라인과 현장 투표로 나눠 진행됐고, 주민참여예산으로 내년에 추진했으면 하는 사업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담아냈다.

주민참여예산 사업 투표 결과, 내년에 추진했으면 하는 사업으로는 ▲깨끗한 도안동 만들기 ▲제3회 도안한마당축제 ▲호수공원 개장에 따른 도안동 마을 생태여행 ▲우리 농산물 전통장 만들기 체험 및 나눔활동 ▲테마찾아 떠나는 기행 교육 ▲제2회 도안 미스트롯 선발 페스티벌 순으로 선정됐다.

문오선 회장은 “마을 의제를 함께 논의하고 결정하는 뜻깊은 자리인 주민총회에 참가해 주신 위원들과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더 살기 좋은 도안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철모 청장은 “내일이 기대되는 도안동을 만들기 위한 주민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내년도 마을 의제와 더불어 더 살기 좋은 도안동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